일상

[프리코스 대비반] 1주차 회고

꼬ㄴi 2023. 9. 13. 01:07

프리코스를 미리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들끼리 모여 대비반을 만들었다.

같이 문제 풀어보면서 성장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!

먼저 제안해주신 팀원께 감사하다. . 🙌

 

 

🎲1주차 미션

woowacourse-precourse/java-onboarding: 온보딩 미션을 진행하는 저장소 (github.com)

 

GitHub - woowacourse-precourse/java-onboarding: 온보딩 미션을 진행하는 저장소

온보딩 미션을 진행하는 저장소. Contribute to woowacourse-precourse/java-onboardi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위의 깃 레퍼지토리에 있는 7가지의 문제를 풀어내는 것이 1주차 미션이었다.

우테코에서 제시한 아래의 요구사항 및 클린 코드 작성 원칙을 지키며 코드를 작성하려고 했다.

 

🔊요구사항

JDK 11 버전에서 실행 가능해야 한다. JDK 11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0점 처리한다.
build.gradle을 변경할 수 없고,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는다.
프로그램 종료 시 System.exit()를 호출하지 않는다.
프로그램 구현이 완료되면 ApplicationTest의 모든 테스트가 성공해야 한다. 테스트가 실패할 경우 0점 처리한다.
프로그래밍 요구 사항에서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파일, 패키지 이름을 수정하거나 이동하지 않는다.

 


 

GitHub - kkonii/FreeCourse: 프리코스를 준비합니다.

프리코스를 준비합니다. Contribute to kkonii/FreeCours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3, 6 ,7번 문제는 아직 풀지 못했다😑

 

🟢문제1

 

게임 순서를 [사용자 입력 - 계산하기 - 화면 출력] 의 단계로 나눠서 여기에 맞춰 3개의 객체를 생성해서 코드를 작성했다.

출력값이 계속 예상값이랑 달라서, 이유를 찾는 게 제일 오래 걸렸다.

 

알게 된 것 : static의 사용 이유, else를 사용할 때의 단점

 

 

⚪문제2

 

String 타입 객체로는 생각한 로직이 적용이 안 되어서 고민하다가, StringBuffer 타입으로 시도해봤더니 됐다!

이 과정에서 String타입 대신 버퍼를 사용하면 좋은 점을 알게 되었다.

 

알게 된 것 : StringBuffer 의 효율성,  메서드의 이름은 기능을 알 수 있도록 작성하기

 

 

🟢문제4

 

알파벳 관련 문제인 거 보고 아스키코드 를 사용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했다. 역시나..

다른 분들 거를 보니 이 풀이 원리가 대부분 비슷했다.

 

 

⚪문제5

 

반복되는 코드의 중복을 없애기 위해 동전 액수를 배열에다가 넣었다.

 

알게 된 것 : 복합대입연산자(+=) 를 쓰면 좋은 점

 


1주차 문제들은 그래도 나름 풀만했다!

알고리즘 공부할 때 썼던 로직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💚

남은 문제들도 빨리 풀고 다시 쓰러 와야징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회고] 2024년 1월 회고  (0) 2024.01.31
[프리코스 대비반] 3주차 회고 & 느낀 점  (0) 2023.10.14
[프리코스 대비반] 2주차 회고  (0) 2023.09.15